Unreal/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

[UE5/Part1-1강] UGameInstance 클래스 재구현하기

이제ise이제 2023. 12. 18. 15:50

인프런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1을 수강하며 작성한 강의 노트입니다.

파란색 : 강의 외 추가 조사

빨간색 : 중요 내용


 

언리얼 엔진이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GameInstance를 만들고 GameInstance가 가진 init함수를 호출

 

GameInstance.h

GameInstance.h의 Init() 함수

//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.

#pragma once

#include "CoreMinimal.h"
#include "Engine/GameInstance.h"
#include "MyGameInstance.generated.h"

/**
 * 
 */
UCLASS()
class HELLOUNREAL_API UMyGameInstance : public UGameInstance
{
	GENERATED_BODY()
public:
    // 언리얼 엔진이 제공하는 부모 클래스(UgameInstance)가 가진 Init()함수를 overriding 하여 재구현
    virtual void Init() override;

private:

};

 

 

재구현 시 주의점

언리얼 엔진 플로우를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, 상위 클래스의 가상함수를 꼭 실행시키기

 

 

//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.


#include "MyGameInstance.h"

void UMyGameInstance::Init()
{
	// 재구현할 때는 언리얼 엔진 플로우를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, 상위 클래스의 가상함수를 꼭 실행시키기
	Super::Init();
}